스키의 유래는 BC 3000년 이전으로 추정되며 수렵과 생활을 위한 교통수단으로 이용
되었다. 지금까지 발견된 스키로 보아 스키는 기원전에 북유럽 지방과 아시아 산악지방
에서 사용되었음을 알수 있다.
Ski라는 단어의 유래에 대한 확실한 증거를 가진 학설은 없지만 고대 북구지방에서 사용
된 눈위에서 신는 신발의뜻으로 사용된 노르웨이 말과 영어의 skid, skip, skiff, 및
skate에서 찾아볼 수 있다.
보통 3부분으로 나누어진다.

1) Top:Top은 턴을 할 때 휘어지면서 스키어의 운동을 리드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2) Center: 스키에서 폭이 가장 좁은 부분으로 부츠가 놓이는 부분이다.스키어의 체중을 받치고 스키에 걸리는 여러 가지 힘을 조절 하기 위해 활처럼 휘어지는 밴드가 있다.
3) Tail: 스키어가 타고 있지 않을 때 눈바닥에 닿는 부분은 톱과 테일 두 군데밖에 없다. 마모되지 않도록 앞끝이 약간 위를 향하고 있다.
   
 
스키를 탈때 몸 균형유지 리듬 및 업/다운 동작에 필요한 장비이다.
폴은 비교적 가벼워야하며 신장에 따라 길이를 맞게 선택해야 한다. 보통 폴을 거꾸로 잡고 팔꿈치와 직각이 되거나 5cm정도 긴 폴을 선택한다.

참고로 레이서들은 빠른 출발을 위해 긴 폴을 선호하고 모굴스키어들은 반대로 짧은 폴을 이용한다.스키의 폴은 지극히 단순해 보이지만 없어서는 안되는 장비이다.
예산과 실력에 맞춰 폴을 선택하자.
   
 
눈에 반사되는 자외선은 매우 강해 심하면 실명할 정도 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그러므로 얼굴에 잘 맞는 고글 착용은 멋이나 사치가 아니다.

고글은 밝은 색깔이 좋으며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워야 한다.
간혹 스키장에서 보면 여름에 쓰는 선글라스를 쓰고 스키를 타는 사람이 있는데 이는 안전상 대단히 위험한 것이다.
안경을 착용하는 스키어는 안경이 들어갈 수 있는 고글을 선택하면되겠다.야간 스키어들을 위한 노란 렌즈 고글도 있다..
 
 
초보자들은 특히 눈에서 활동하기에 편하고 보온이 좋은 스키복이면 무방하다.
처음 스키를 배울 때는 많이 걷고 서있는 시간도 길기 때문에 보온에 신경을 써야 한다.

스키복은 눈에서 활동하기 편하며 방수효과가 있는 옷이면 무엇이든 무방하다.
물론 패션에 대해서도 무시 못하는 부분이 있지만 일단은보온이 잘되고 방수가 되는 옷이면 된다.그리고 한겹으로 입지말고 여러겹 껴입는 방식으로 보온에 신경을 쓰자.
   
 
스키어와 눈을 연결시켜 주는 부츠는 우선 발에 잘 맞아야 하며 불편함 없이 컨트롤까지
잘되는 것을 골라야 한다.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 부츠를 신은채 거울을 보고 똑바로 섰을 때 발가락이 앞 부츠끝에 닿는다는 느낌이 오는 사이즈를 고르며 앞으로 굽힌 다음 손가락이 발뒤꿈치와 부츠 뒤쪽사이로 하나정도 들어가면 적당하다.
   
 
바인딩 선택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실력과 체중을 고려하는 것이다.
모든 바인딩 제품은 바로 이 기준에 따라 모델을 개발하므로 매우 중요하다.
바인딩 역할은 스키어와 스키장비를 연결시켜 주는것으로 각종 스키 상해를 미연에 방지하는 안전장치이다.

무조건 선수용이나 값비싼 제품만을 고집하지 말고 전문가가 있는 전문샵에서 상담후 자기 실력체중에 맞는 바인딩을 구입하도록 하자.
 
 
  •  17
  •    
  •  127,422
메뉴이동 기능끄기